ASPN에서 10월 11일(목) "제4차 산업 혁명과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주제로 컨퍼런스 진행
진코퍼레이션 이창희 대표, ‘Industry 4.0 · Logistics 4.0’ 주제로 강연
ERP(SAP) 전문컨설팅기업 ㈜에이에스피엔(ASPN, 대표 한창직)은 2018년 10월 11일(목) 잠실 롯데호텔에서 ‘제4차 산업 혁명과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주제로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번 컨퍼런스는 10월 11일 오후 잠실 롯데호텔 샤롯데룸에서, ASPN의 관련업체 또는 거래업체 등 많은 실무자분들을 모시고 진행되었다. SAP Korea, ZIN Corporation, TBH, 비알코리아 등 산업 전반적에 걸친 기업들과 IT기업들이 주로 참석하였다.
<사진1. ㈜진코퍼레이션 이창희 대표 강연모습>
컨퍼런스 현장에는 ERP(SAP) 전문컨설팅기업인 ASPN 한창직 대표의 ‘4차 산업 현주소’ 강연을 시작으로,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선두 기업인 SAP Korea의 ‘Digital Transformation with SAP’에 이어 SCM 솔루션 국내 선두기업인 ZIN Corporation 이창희 대표의 ‘Industry 4.0 · Logistics 4.0’, ASPN의 ‘솔루션 융합 및 확장 사례’, 마지막으로 ASPN 서경웅 부사장의 ‘IT ROI/TCO 극대화 및 효율화 방안’ 순으로 진행되었다.
<사진2. ASPN 컨퍼런스 초대장>
본 컨퍼런스를 통해 4차산업혁명과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체계적으로 분석하고 실제 기업에서 활용하고 있는 솔루션 사례를 통해 이해를 도우며, 스마트팩토리 도입 사례와 도입 이후 일자리 유지 대응방안까지 모색하였다.
현장에는 별도의 부스가 구성되어, ㈜진코퍼레이션의 비전 시스템인 돔무영 조명 비전(ZLS-LDD01), 수액제검사 비전(HE100)을 설치되었다. 돔무영 조명 비전은 컨베이어 라인 이동 중에 정지하지 않고 금속재질의 엠보싱에 인쇄된 OCR 정보와 Barcode를 인식하여 처리하는 비전시스템이다. 진코퍼레이션이 자체 제작한 조명을 활용하여 제품 표면에 난반사가 있어도 정확한 인식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수액제검사 비전은 비전과 컨트롤러가 합쳐진 일체형으로, 4Channal의 조명을 활용하여 수액제 금속캡 옆면에 인쇄된 OCR 정보를 처리하는 수액제검사 비전시스템이다.
<사진3. 돔무영조명 비전&수액제검사 비전 리플릿>
ASPN 한창직 대표는 "전사적자원관리(ERP)와 같은 회사의 IT 인프라를 성공적으로 구축하고 운영하기 위해서는 서비스 제공업체가 사명감을 가지고 서비스 품질, 안정성, 보안성 등의 측면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여야 할 것"이라고 말하고, "4차 산업혁명에 있어 남보다 앞서 나갈 수 있는 새로운 서비스를 계속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는 총 30개의 기업, 80명 이상의 ASPN 고객 및 파트너, 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고, 이번 달 25일(목) 경주에서도 동일한 주제인 ‘제4차 산업 혁명과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가지고 개최한다고 밝혔다.
출처 : 진코퍼레이션